본문 바로가기
대중문화 음악 영화 방송

유재석X황정민 2600만 '풍향고' 전편 누적 조회…롱폼 콘텐츠 새 역사

by 히어로22 2024. 12. 23.
반응형

웹 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 '풍향고'가 유재석X황정민 2600만 의 뜨거운 반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유재석X황정민 2600만 '풍향고' 전편 누적 조회…롱폼 콘텐츠 새 역사

 


 

 

 

롱폼 콘텐츠 새 역사 '풍향고'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을 통해 공개된 '풍향고'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공개 직후 빠르게 200만 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배우 황정민의 말실수에서 시작된 여행 예능으로, 특히 유재석의 첫 여행 예능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풍향고'는 '노 어플 여행'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출연진들이 모든 일정을 스스로 해결하며 환전, 숙박, 식사 등 여행의 기본적인 요소를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마지막 에피소드, 베트남에서의 여정

 

'풍향고'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이 베트남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한식당을 찾은 출연진들은 지난 여행을 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눴고, 베트남에서 맛본 한식은 지친 기색을 말끔히 사라지게 했습니다. 네 사람의 다채로운 감정 변화는 마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캐릭터들을 떠올리게 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야시장을 방문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베트남에서의 마지막 날 아침, 안개 속 사파의 아름다운 풍경을 나란히 감상하며 '풍향고'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모습은 감동을 더했습니다.

 

영상출처 : https://youtu.be/YC06Q9XYlQ4

 

 

 

'롱폼 콘텐츠'로 새 기록을 쓰다

 

숏폼 콘텐츠가 주목받는 시대에 '풍향고'는 약 100분에 달하는 롱폼 콘텐츠로 차별화를 이루며 주목받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매 에피소드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는 것으로도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첫 번째 에피소드는 공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047만 뷰(22일 오전 기준)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두 번째 에피소드가 784만 뷰, 세 번째 에피소드가 552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풍향고' 4편의 합산 조회수는 약 2600만 뷰를 돌파하며 롱폼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끈 '풍향고'는 자막 제공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구독자들까지 사로잡으며, 네 명의 출연진이 선보이는 다양한 매력과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풍향고'의 여운을 이어갈 스페셜

 

콘텐츠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풍향고'의 여운을 이어갈 '미공개 수다 플레이리스트'가 오는 29일 오전 9시,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팬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풍향고'는 단순한 여행 예능을 넘어, 롱폼 콘텐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2024년 하반기 최고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반응형